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팁

개인정보 유출대란에 맞선 개인정보유출 대처법




국민,롯데,농협..'개인정보유출'
개인정보유출 조회 해봤나요?
이 심각한 사태에 우린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친구,가족분들께도
널리널리 알려주세용ㅠㅠ! 무섭네요 참 

#개인정보 유출 확인하기!<필수>
KB카드,롯데카드,농협카드 홈페이지
접속-사과문 팝업창 하단 '개인별 조회'클릭
-간단한 개인정보 입력 후 유출 파악!

#'개인정보 유출 대처법'

①사건관련 전화/문자올 때, 번호 꼭 확인! 
KB국민카드 서비스센터: 1588-1688
NH농협카드 서비스센터: 1588-1600
롯데카드 서비스센터: 1588-8100

②카드 재발급 또는 해지!
대부분이 카드번호까지 유출 되었을 가능성이
크니까 재발급또는해지를 하셔야 해요 ㅠㅠ

③KCB '신용정보보호 서비스' 1년 무료 이용!
유출사고 발견 시, 신청하면 1년간 
신용정보보호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어요.
http://www.koreacb.com 접속-
개인대상 서비스 카테고리에 있는 
ALL Credit 서비스 신청!

④출처 불분명한 이메일, 문자 url 클릭 금지!
NH농협의 경우, 이메일/우편으로 통지하고
문자 통보는 하지 않아요~!

⑤명의도용방지 서비스로 2차 피해 예방!
사이렌24(서울신용평가정보)서비스를 이용하면
가입된 사이트 확인, 명의도용 방지 등을 
설정할 수 있어용:)

⑥각 카드사 결제내역 문자서비스 무료 제공!
2차 피해를 막기 위해 유료였던 결제 문자
서비스가 전회원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당~!

⑦카드 부정사용 피해시, KCB가 전액보상!
카드 부정사용 피해를 본 뒤 신고하면, 
60일 이전까지 KCB가 전액 보상합니다!
현재 정신적인 보상까지 고려중이랍니다. 

#개인정보, 어디까지 유출되었을까?
성명,주민번호,카드번호,계좌번호,회사주소,
집주소,핸드폰번호,집전화,휴대전화,신용등급,
연소득,주거상황,이용실적,신용한도...
다 털린거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