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하드웨어

델 모니터 AS 하는 방법







가성비 좋기로 소문한 모니터를 사용중인데

어느순간부터 해상도가 너무 낮게 설정되어 글씨가 크게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아놔 ㅜㅜ








그렇게 한겨울을 보내고

(듀얼모니터 사용이라서 조금 불편할뿐 아주 사용못할정도는 아니었습니당ㅋ)


암튼 시간내서  모니터 들고 AS받으로 가야겠다고 큰맘먹고 AS하는 방법을 찾아봤습니당


헐 근데 모니터를 픽업해서 교체해주는 모양입니당


대인배네용ㅋㅋ


전 그것도 모르고 한겨울을 불편하게 보내고 여름을 지나 이제 가을로 접어드는뎅ㅋ


암튼 웹겁색으로 "델 모니터 AS"로 하니


http://easydell.co.kr


위 사이트로 안내해주더군요



step1 에서 제품및 증상선택을

하게 됩니다


노트북 데스크탑 모니터가 있는데 저는 모니터가 문제있으니


맨 오른쪽칸으로 가서 


PPID&서비스 태그라는걸 적어넣습니다.




PPID 그게 뭐지?? 


친절하게 설명되어있길래 캡쳐했습니다.ㅋ


모니터뒤를 보려면 좀 복잡하고 번거로워서 

대충 휴대폰으로 찍었습니다



증상확인부분에서 증상선택부분이 총5부분으로 나뉘는데 저는 화면이상이 있으니 화면이상으로 했습니다.



상세증상내용은 어차피 통화로 자세히 말씀드리면 되는 부분이라서 걍 간단하게 썼구요..


step2 에서는 서비스 요청에 필요한 정보입력이라해서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등 신원을 간단하게 확인할수 있는 방법을 선택하고


상담방법도 전화와 이메일중에 하나를 선택하게 되어있습니다.


저는 전화로 뙇~~!!


step3 에서는 예약날짜와 시간을 선택하게 됩니다.


가능한 시간에 클릭할수 있는 커서가 활성화되어있구요 저는 익일이 아니라서 2일후로 예약했습니다..


그리고 오늘아침.. 모르는 전화번호로 전화가 왔는데 요즘 어플로 어디서 온지 알려주는 어플을 설치해놨는데 


친절하게도 DELL이라고 적혀있더군용 ㅋㅋ


그래서 상담원과 통화를 했습니다.


알려준 시리얼번호는 해당사이트에서 취급(?)을 안한다면서 


다른전화번호를 안내해줬습니다


080-854-0066


전화시도후 안내음성이 나오면 4번을 누르라고 친절히 알려주시더군요.


참고로 오더넘버도 필요하실거라면서 숫자로 구성된 9자리 번호도 알려주셨습니다.


그리고 바로 알려주신 번호로 통화를 하고 상담원과 통화성공.


문제는 간단하네요..


모니터케이블을 한번 바꿔보라고 해서


바로 바꿔보니..ㅎㅎ


슈퍼맨


예전처럼 다시 모니터해상도가 높아졌네용ㅋㅋ


와우 친절도 하셔라..


집안에서 이렇게 쉽게 처리할수 있는걸 여태 불편하게 살았네용ㅋㅋ


참고로 이번에 고장난 제 모니터는 U2311였습니다^^



아놔 항상 제대로 하려고 늦게 하는거보단 일단 부딪혀보는게 좋네용ㅋ


저는 예전처럼 모니터들고 방문해야하는줄 알았는데 대인배 델때문에 정말 편하게 고쳤네요


NBD서비스에 가입되어있는 윈도우태블릿도 집에와서 AS해준다더니 바로 이런시스템인가봅니당ㅋ



암튼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신 모두들 행복한 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