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역학&명리

명리학 필수암기-신살 부분(연상법聯想法 이용)




무엇이든 암기법은 연상으로 하는게 빠르고 오래가는거 같습니다.


제가 중학교때 카세트테잎 파시는 아저씨들이 학생들 모아놓고(그때 이경규의 복수혈전이 개봉될 당시였는데 포스터를 나눠주면서 ㅋ)


연상법으로 외우게하고 이런비법은 모두 내가 판매하는 테잎에 들어있다고 하던 ㅋㅋ


상술에 넘어가서 결국 테잎을 구입했다능ㅋ


모두 옛날 일이지만 그때 하나 얻은건 연상법이라는게 이런거구나 정도?ㅋ


굉장히 비싼값에 테이프를 산기억이 있네요..


생각해보면 정말 불효자였네요ㅜㅜ






연상법으로 외우는 신살 처음으로 천을귀인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천을귀인은 쉽게말해서 내게 최고로 좋은 귀인쯤으로 생각해두시면 쉽습니다.


이 천을귀인이 사주안에 있으면 항상 주변의 도움을 받게되죠. 흉한 작용도 귀하게 바뀌기도 하구요.







연상법으로 신살외우기 천을귀인(天乙貴人) 부터 들어가보겠습니다.



 

무.경.신 

기.을 

병.정 

 

임.계 

일지 

미.축 

자.신 

해.유 

인.오 

기.묘 



장한 庚찰이 甲자기 未식丑구 하자고한다.


잘 己乙(를) 子申 있나요??


丙丁놀이 亥酉.


辛문이 寅제 午네.


壬 癸실때 巳卯(모) 하세요.


천을귀인은 이렇게 연상법으로 암기한다면 정말 잊을일이 없을듯합니다.



------------------------------------------------------------------------------------------------------

저도 사례로 봤는데요 나쁜목적을 가지고 사주를 공부한사람이 상담자와 자신과의 천을귀인 관계에 있다는것을

악용하여 금품과 잠자리를 요구한다는 글도 봤습니다.


악용하면 나빠욧~~~!!!