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정보/소프트웨어

skt 통신장애 보상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준팔이입니다.

지난주 목요일 3월20일에 SK통신장애로 인한 SK사용자들의 불편이 대단했었습니다.

물론 저를 포함한 제지인들이 대다수 사용하고 있어서 남의 일이 아니었구요..


운동하고 있는데 카톡이 띠릭 울립니다.


"지금 전화잘터져??"


"본가에 전화해야하는데 휴대폰도 집전화도SK라서 큰일이네"


직감이 오더군요..


SK에 무슨일이 있구나..



"내가 대신 전화해줄까?"


"아니 지금 어머니 아버지 두분다 주무실 시간이야 그냥 내가 내일 출근해서 하면돼"



생각해보니 저도 SK라서 전화를 못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실제로 SK이동통신을 사용중인 저희 어머니께 전화를 드리니 불통이었습니다..


만약 이때 일어나서는 안될 최악의 시나리오는 어떤게 있을까요?


산골오지에서(제가 종종가는)의 구조요청,산불신고,늦은귀가등 본인에게 일어날수 있는일 이외에도


발신 수신이 되지 않는 점을 이용해서 납치 유괴를 가장한 금품요구등 이루 상상 할수 없는 일들이 최악의 시나리오로 그려집니다.


SK텔레콤에서는 이런 사용자들의 불편을 조금이나마 해소하려는 움직임이 보입니다.


바로 SK통진장애로 인한 금전적 보상인데요..


통신장애로 얼마나 보상이 이뤄지는지 제가 직접 조회를 해봤습니다.




국내인일경우 이름과 생년월일 그리고 피해받은 SK텔레콤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되는 방식으로 아주 간단합니다.




우선 조회사이트에 들어가서 제번호로 조회를 해봤습니다.

2,040원입니다.

어떤기준으로 보상금이 이뤄지는지 모르겠지만

뭐라 말하기 쫌 거시기한 금액입니다..


제명의의 다른폰을 검색해보겠습니다..







와우 기분좋은 1,004원이네용ㅋ


저희 어머니꺼도 조회해봤습니당ㅋ




266원이네요..

보상금 받아서 외식하러 가야겠네요^^


저는 워낙 없이 살아서 이렇게 생긴돈을 소중하게 생각한답니당ㅋ


여러분들도 조회해보시고 외식하세요^^